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일반대학원

메뉴

입학전형 안내

본 안내사항은 지원방법 등에 대한 사항을 간략하게 안내하기 위한 목적으로 작성되었으며, 본 안내사항과 모집요강의 내용이 상이할 경우 모집요강의 내용을 기준으로 합니다. 모집공고일 이후 변경사항이 생길 경우 공지사항에 모집요강을 수정공지하니 공지사항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4학년도 후기 수시모집 입학전형 일정

신입학은 정원 외 전형(외국인, 군위탁 등)만 모집하며, 편입학은 3학기 편입학만 모집함.

구분 일시 장소 비고
원서접수
(인터넷접수)
2024.06.03.(월) 10:00 ~

06.12.(수) 16:00까지

온라인 입학지원 사이트 - 지원기간 이내 인터넷 입학지원 및 전형료 납부 완료
서류제출
(인터넷지원 후)
2024.06.12.(수) 16:00까지 제출

제출기한 내 미제출시 인터넷접수 취소

대학원교학팀 접수

(웨스트민스터홀 658)

- 인터넷 입학지원 완료 후 입학원서를 출력하여 본인 서명하고 기타 제출서류와 함께 동봉하여 우편 또는 방문제출

- 서류제출확인은 "온라인 입학지원 사이트" 로그인 후, "접수상태"에서 확인 가능

전형일 2024.06.28.(금) 각 학과 지정장소 - 전형 3일전 온라인 입학지원 사이트에 로그인 후 학과별 면접장소 및 면접 대기장소 확인
합격자 발표 2024.07.19.(금) 예정 온라인 입학지원 사이트 - 별도의 개별통지 없음

- 입학허가통지서 및 합격자 안내사항 출력가능

등록기간 2024.07.24.(수) 09:00 ~ 07.25.(목) 16:00 우리은행 전국지점 등록기간 내 미등록시 입학취소

※ 면접전형은 학과별로 진행되며, 학과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입학원서 접수안내

1단계

온라인 입학지원
사이트 접속
(회원가입)

2단계

원서입력

3단계

전형료납부
(무통장 입금)

4단계

원서출력

5단계

서류제출
(제출서류를 원서와
함께 우편발송
또는 직접제출)

※ 온라인 원서입력, 전형료납부, 서류제출 모두 접수기간 마지막날 16:00까지 완료해야 함.

원서접수

온라인 입학지원 사이트(대학원홈페이지 하단 링크서비스 "온라인입학지원")

접수기간

2024.06.03.(월) ~ 06.12.(수)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접수, 접수마감일은 16:00 마감)
- 접수마감일에는 지원 폭주가 예상되므로 가급적 마감일을 피하여 접수 바람.

전형료 납부

일반전형, 위탁생 특별전형, 북한이탈주민 특별전형 석·박사과정 : 80,000원 / 외국인 특별전형 석·박사과정 : 100,000원

① 인터넷뱅킹 또는 무통장입금으로 입금자를 표기하여 납부하여야 함.
※ 납부계좌번호 : 270-493061-18341, 우리은행, (예금주 : 숭실대학교)
(텔레뱅킹으로 불가 - 입금자를 명확히 표기하기 어려움)

② 입금자의 표기 : 본인이름 3글자 + 수험번호 뒷자리 4자리 (총 7자리로 송금)
- 예) 이름 : 홍길동, 수험번호 1121120062 일 때, "홍길동0062"로 전형료 송금
※ 입금자 표기 오류로 입금자 확인 불가시 접수가 취소될 수 있음.

③ 인터넷 접수에 대한 전형료 납부는 접수마감일 16:00까지 완료하여야 함.
- 위의 표기대로 입금하지 않을 경우, 본인확인에 대한 불이익은 본인책임으로 함.
※ 납부확인 : "온라인 입학지원 사이트" 로그인 후, "전형료납부여부"에서 확인 가능함.

④ 확인가능시간
전일 17:00 ∼ 당일 12:00 입급 : 당일 13:00 이후 확인 가능
당일 12:00 ∼ 당일 17:00 입금 : 당일 18:00 이후 확인 가능

서류제출

① 원서접수 마감일에 제출서류를 발송할 경우, 서류제출 도착이 늦어질 수 있으므로 미리 준비하여 지원 바람.

② 서류제출 전에 본인의 지원사항과 일치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하며, 출력한 입학원서나 수험표에 수험번호(지원서 제출시 자동부여)가 기재되어 있는지 확인 바람.

③ 인터넷 접수완료 후 입학원서를 출력하여 나머지 제출서류와 함께 접수마감일 16:00까지 본교 대학원 교학팀에 도착하도록 등기우편으로 발송하여야 함. (방문제출 가능)

※ 인터넷 접수완료 후 출력되는 원서에 본인이 서명하여야 함.

④ 제출서류 접수확인 : "온라인 입학지원 사이트" 로그인 후, "접수상태"에서 확인 가능함.

※ 서류가 대학원에 도착하면 제출상태가 "제출완료"에서 "제출확인"으로 변경됨.

※ 미비서류가 있을 경우 서류상태가 "미접수"에서 "서류미비"로, 미비서류 없이 접수가 완료되었을 때에는 "완료"로 변경됨.

⑤ 제출서류를 기한 내에 제출하지 않을 경우, 미접수로 처리함.

⑥ 제출서류 보내실 곳 : (우 06978) 서울특별시 동작구 상도로 369 숭실대학교 웨스트민스터홀 658호 / 대학원 입학담당자 앞

전형료

과정 일반전형, 위탁생 특별전형,
북한이탈주민 특별전형
외국인 특별전형
석사과정 80,000원 100,000원
박사과정 80,000원 100,000원

※ 전형료 입금계좌(내국인/외국인 공통) : 270-493061-18341(우리은행, 숭실대학교)
- 과오납 발생 시 송금수수료보다 적은 금액은 반환하지 않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