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일반대학원

메뉴

원장인사말

진리와 봉사의 전당!

우리 숭실대학교 대학원을 찾아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숭실대학교 대학원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1897년에 개교한 한국 최초의 대학인 숭실대학교는 ‘진리와 봉사’의 건학이념을 바탕으로 기독교 민족사학의 전통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본 대학원은 1972년 설립된 이후 숭실대학교 발전의 원동력으로 작용하고 있으며, ‘심오한 학문연구로 통일시대를 이끌 창의 인재 양성’이라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본 대학원은 다양한 학위과정의 체계적인 운영을 통하여 21세기 스마트 사회를 구현하는데 필요한 전문적이며 창의적인 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현재 43개의 석사 및 박사학위 과정 학과와 16개의 학과간 협동과정 및 3개의 계약학과를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1334명의 학생이 본교에서 수학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석사 10396명과 박사 2978명을 배출하였습니다. 본 대학원 졸업생들은 공공 및 민간부문 또는 해외의 다양한 분야에서 유능한 전문가로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세계 평화와 국가발전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숭실대학교 대학원은 최고의 교수진과 교육 및 연구환경을 갖추고 각 학문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이루어내고 있습니다. 본 대학원은 모든 교수와 학생들이 교육‧연구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최대한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4차산업혁명의 시대에 미래사회의 리더가 되실 여러분들께서 숭실대학교 대학원에서 미래의 꿈을 지금 실현해 보시기를 기대합니다.

 

대학원장 오 철 호 Ph.D.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