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일반대학원

메뉴

입학전형 안내

본 안내사항은 지원방법 등에 대한 사항을 간략하게 안내하기 위한 목적으로 작성되었으며, 본 안내사항과 모집요강의 내용이 상이할 경우 모집요강의 내용을 기준으로 합니다. 모집공고일 이후 변경사항이 생길 경우 공지사항에 모집요강을 수정공지하니 공지사항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5학년도 전기 정시모집 입학전형 일정

구분 일시 장소 비고
원서접수
(인터넷접수)
2024.10.01.(화) 10:00 ~

10.14.(월) 16:00까지

온라인 입학지원 사이트 - 지원기간 이내 인터넷 입학지원 및 전형료 납부 완료
서류제출
(인터넷지원 후)
2024.10.14.(월) 16:00까지 제출

제출기한 내 미제출시 인터넷접수 취소

대학원교학팀 접수

(웨스트민스터홀 658)

- 인터넷 입학지원 완료 후 입학원서를 출력하여 본인 서명하고 기타 제출서류와 함께 동봉하여 우편 또는 방문제출

- 서류제출확인은 "온라인 입학지원 사이트" 로그인 후, "접수상태"에서 확인 가능

전형일 2024.10.26.(토) 각 학과 지정장소 - 전형 3일전 온라인 입학지원 사이트에 로그인 후 학과별 면접장소 및 면접 대기장소 확인
합격자 발표 2024.11.22.(금) 예정 온라인 입학지원 사이트 - 별도의 개별통지 없음

- 입학허가통지서 및 합격자 안내사항 출력가능

등록기간 2025.01.06.(월) 09:00 ~ 01.08.(수) 16:00 우리은행 전국지점 등록기간 내 미등록시 입학취소

※ 면접전형은 학과별로 진행되며, 학과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입학원서 접수안내

1단계

온라인 입학지원
사이트 접속
(회원가입)

2단계

원서입력

3단계

전형료납부
(무통장 입금)

4단계

원서출력

5단계

서류제출
(제출서류를 원서와
함께 우편발송
또는 직접제출)

※ 온라인 원서입력, 전형료납부, 서류제출 모두 접수기간 마지막날 16:00까지 완료해야 함.

원서접수

온라인 입학지원 사이트(대학원홈페이지 하단 링크서비스 "온라인입학지원")

접수기간

2024.10.01.(화) ~ 10.14.(월)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접수, 접수마감일은 16:00 마감)
- 접수마감일에는 지원 폭주가 예상되므로 가급적 마감일을 피하여 접수 바람.

전형료 납부

일반전형, 위탁생 특별전형, 북한이탈주민 특별전형 석·박사과정 : 80,000원 / 외국인 특별전형 석·박사과정 : 100,000원

① 인터넷뱅킹 또는 무통장입금으로 입금자를 표기하여 납부하여야 함.
※ 납부계좌번호 : 270-493061-18341, 우리은행, (예금주 : 숭실대학교)
(텔레뱅킹으로 불가 - 입금자를 명확히 표기하기 어려움)

② 입금자의 표기 : 본인이름 3글자 + 수험번호 뒷자리 4자리 (총 7자리로 송금)
- 예) 이름 : 홍길동, 수험번호 1121120062 일 때, "홍길동0062"로 전형료 송금
※ 입금자 표기 오류로 입금자 확인 불가시 접수가 취소될 수 있음.

③ 인터넷 접수에 대한 전형료 납부는 접수마감일 16:00까지 완료하여야 함.
- 위의 표기대로 입금하지 않을 경우, 본인확인에 대한 불이익은 본인책임으로 함.
※ 납부확인 : "온라인 입학지원 사이트" 로그인 후, "전형료납부여부"에서 확인 가능함.

④ 확인가능시간
전일 17:00 ∼ 당일 12:00 입급 : 당일 13:00 이후 확인 가능
당일 12:00 ∼ 당일 17:00 입금 : 당일 18:00 이후 확인 가능

서류제출

① 원서접수 마감일에 제출서류를 발송할 경우, 서류제출 도착이 늦어질 수 있으므로 미리 준비하여 지원 바람.

② 서류제출 전에 본인의 지원사항과 일치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하며, 출력한 입학원서나 수험표에 수험번호(지원서 제출시 자동부여)가 기재되어 있는지 확인 바람.

③ 인터넷 접수완료 후 입학원서를 출력하여 나머지 제출서류와 함께 접수마감일 16:00까지 본교 대학원 교학팀에 도착하도록 등기우편으로 발송하여야 함. (방문제출 가능)

※ 인터넷 접수완료 후 출력되는 원서에 본인이 서명하여야 함.

④ 제출서류 접수확인 : "온라인 입학지원 사이트" 로그인 후, "접수상태"에서 확인 가능함.

※ 서류가 대학원에 도착하면 제출상태가 "제출완료"에서 "제출확인"으로 변경됨.

※ 미비서류가 있을 경우 서류상태가 "미접수"에서 "서류미비"로, 미비서류 없이 접수가 완료되었을 때에는 "완료"로 변경됨.

⑤ 제출서류를 기한 내에 제출하지 않을 경우, 미접수로 처리함.

⑥ 제출서류 보내실 곳 : (우 06978) 서울특별시 동작구 상도로 369 숭실대학교 웨스트민스터홀 658호 / 대학원 입학담당자 앞

전형료

과정 일반전형, 위탁생 특별전형,
북한이탈주민 특별전형
외국인 특별전형
석사과정 80,000원 100,000원
박사과정 80,000원 100,000원

※ 전형료 입금계좌(내국인/외국인 공통) : 270-493061-18341(우리은행, 숭실대학교)
- 과오납 발생 시 송금수수료보다 적은 금액은 반환하지 않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