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일반대학원

메뉴

학사일정

  • Mon

    1

    삼일절

    03.01(월)

  • Tue

    2

    개강

    03.02(화)

  • Tue

    2

    수강신청확인 및 변경

    03.02(화)  ~  03.08(월)

  • Tue

    2

    논문 지도교수 위촉 및 변경

    03.02(화)  ~  03.12(금)

  • Wed

    3

    추가등록기간

    03.03(수)  ~  03.05(금)

  • Sat

    6

    종합시험 실시

    03.06(토)

  • Mon

    15

    논문 발표, 결과보고서 제출 및 심사위원 구성

    03.15(월)  ~  03.26(금)

  • Wed

    17

    수료생 연구논문 등록비 납부

    03.17(수)  ~  03.19(금)

  • Wed

    17

    종합시험 합격자 발표(예정)

    03.17(수)

  • Mon

    5

    논문 가제본 제출(심사위원에게 제출)

    04.05(월)  ~  04.16(금)

  • Mon

    19

    논문 심사, 결과보고서 제출

    04.19(월)  ~  05.28(금)

  • Mon

    19

    논문 심사비 납부

    04.19(월)  ~  04.21(수)

  • Fri

    23

    수업일수 1/2선

    04.23(금)

  • Sat

    24

    2021학년도 후기 전형일

    04.24(토)

  • Wed

    5

    어린이날

    05.05(수)

  • Wed

    19

    석가탄신일

    05.19(수)

  • Sun

    6

    현충일

    06.06(일)

  • Tue

    15

    보강주

    06.15(화)  ~  06.21(월)

  • Mon

    21

    종강

    06.21(월)

  • Wed

    23

    논문 완본 제출

    06.23(수)  ~  06.24(목)

주요안내사항

2021-1학기 강의평가(강의만족도 조사) 실시 안내

2021학년도 제1학기 강의평가(강의만족도 조사)를 다음과 같이 실시합니다.

학생 여러분께서는 현재 수강중인 수업에 여러분의 의견이 반영되어 더욱 알찬 수업이 될 수 있도록 평가에 반드시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기다립니다.

□ 조사기간 : 2021년 5월 31일(월) 10:00 ~ 6월 13일(일) 23:59

□ 대상과목 및 대상자 : 2021학년도 1학기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개설된 모든 정규강좌에 대하여 수강한 학생(타교 학점교류생 제외)

□ 강의만족도조사 참여 방법(학생) : U-saint 로그인 → 수강신청 → 강의평가 실시→ 기말 강의평가 참여

□ 기타

  가. 강의평가 제도의 실효성과 결과의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과목별로 모든 수강생이 반드시 참여해야 합니다.

  나. 강의평가에 참여하지 않으면 해당 과목의 성적조회에 제한을 받습니다.

  다. 주관식 평가문항 응답시 강의평가와 상관없는 비방이나 욕설, 인격모독성 평가는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라. 강의평가 결과는 학번, 이름, 평가순서 등과 관계없이 무작위로 배열되어 출력되기 때문에 교수자 및 관리자에게 어떠한 경우도 응답자의 신분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또한 교수자는 성적입력 및 수정기간 종료 후 강의만족도조사 결과를 조회할 수 있어 결과에 따른 불이익을 줄 수 없습니다.

  마. 선수과목 등 학부과목을 수강하는 대학원생은 학부의 강의평가 조사지로 시행하며, 평가내용은 학부의 데이터로 저장됩니다.

VIEW

2021학년도 1학기 논문 원문파일 업로드(디콜렉션) 및 완본책자 제출 안내

2021학년도 1학기 학위논문 원문파일 제출 및 완본 책자 제출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1. 일정요약

연번 일정 제목 기간
1 학위논문 원문 파일 업로딩(디콜렉션) 2021년 6월 7일(월) 부터
2021년 6월 13일(일) 23:59 까지
2 학위논문 완본 책자 및 서류 제출 2021년 6월 23일(수) 10:00 부터
2021년 6월 24일(목) 17:00 까지 ※ 점심시간 : 12:20~13:20

 

2. 학위논문 원문파일 제출 [파일 업로딩(디콜렉션)]

   가. 원문 파일 제출(업로딩) 일정 : 2021년 6월 7일(월) ~ 6월 13일(일) 23:59까지

   나. 제출방법 : 아래의 방법 중 택 1 하여 업로딩

        1) 도서관 홈페이지(http://oasis.ssu.ac.kr) ‘연구학습지원’ 탭의 ‘학위논문제출’ 접속

        2) 숭실대 디콜렉션 페이지(http://oasis.dcollection.net) 접속 후 업로딩

           ※ [붙임9] 본교 학위논문 온라인제출 매뉴얼 참조

   다. 제출(업로딩)시 유의사항 

        1) 디콜렉션 시 양식 미준수로 인한 오류가 다수 발생하고 있습니다. 

        2) 첨부하는 학위논문 양식틀 [붙임1], 또는 [붙임2]에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학위논문 양식틀을 적용한 샘플(참고용) [붙임10]도 함께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라. 문의사항

          1) 학술정보운영팀 : 02-820-0741

          2) [참고] 중앙도서관 공지사항 : 상세 | 숭실대학교 중앙도서관 (ssu.ac.kr)

 

3. 학위논문 완본 제출 [책자 및 서류 제출] 

   가. 기간 : 2021년 6월 23일(수) ~ 24일(목), 10:00 ~ 17:00 (12:20 ~ 13:20 점심시간)

   나. 제출장소 : 웨스트민스터홀 3층 로비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준용)

   다. 제출서류

연번 제출 서류 부수 세부사항
1) 석사 및 박사학위 완본 책자 4부
2) 인준서 원본 1부 • [붙임1]의 인준서 페이지에 작성, 출력, 날인 후 낱장으로 제출
3) 저작권 동의서 1부 • 학위논문 제출사이트의 제출내역 확인 메뉴에서 ‘승인’ 확인 후 출력해 제출
4) 카피킬러 결과보고서
(기본보기)
1부 • 국문 및 영문 논문 작성자 공통 제출
• ‘연구윤리 확보를 위한 논문검사서비스 안내’ [붙임4] 참조하여 지도교수 날인 후 제출
5) 턴인잇 결과보고서
(현재보기)
1부 • 영문 논문 작성자만 카피킬러 결과보고서와 함께 추가 제출
• ‘턴잇인 이용가이드’ [붙임7] 참조하여 검사결과표지와 함께 제출
6) 턴잇인 검사결과 제출 표지 1부 • 영문 논문 작성자만 카피킬러 결과보고서와 함께 추가 제출
• ‘턴잇인 검사결과제출표지’ [붙임8]에 지도교수 날인 후 턴잇인 결과보고서와 함께 제출
7) 박사조사 설문지 1부 • 박사과정만 제출
• [붙임5(국문)] 또는 [붙임6(영문)] 중 택1 하여 1부만 제출

 

   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웨스트민스터홀 3층 입구에서 무인발열체크기에서 발열체크 후 출입가능

 

4. 참고

    가) 학위논문 작성 시 작성 매뉴얼을 준수하여 붙임의 양식에 논문을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표절검사서비스(카피킬러) 사용방법 및 문의처 : 관련 공지사항 참고

          * 공지사항 링크 : 공지사항 – 일반대학원 (ssu.ac.kr)

 

붙임 : 1. 학위논문 양식틀 (국문) 1부

          2. 학위논문 양식틀 (영문) 1부

          3. 학위논문 작성을 위한 필수 안내서 1부

          4. 연구윤리 확보를 위한 논문검사 서비스 안내 1부

          5. 박사조사 설문지 (국문) 1부

          6. 박사조사 설문지 (영문) 1부

          7. 영어논문 표절 검색 도구 (턴잇인) 매뉴얼

          8. 영어논문 표절 검색 도구 (턴잇인) 검사 결과 제출 표지 양식 1부

          9. 2021-1 학위논문 원문파일 온라인 제출 매뉴얼 (본교 지식정보처) 1부

        10. [참고] 학위논문 양식틀을 적용한 샘플 (국문-내용 없음) 1부

        11. [참고] 턴잇인 검사결과 제출 샘플 1부

 

 

일 반 대 학 원 장

VIEW

2021학년도 후기 대학원 정시모집 합격자 발표 안내

발표일시: 2021.05.20.(목) 10:00
확인방법:
지원사이트 로그인 후 확인 (로그인 후 모집구분 “정시” 선택)
등록금 납부기간: 2021.07.06.(화)10:00 ~07.08.(목) 16:00

 

※ 자세한 사항은 합격자 안내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등록금 납부 기간 중 납부하지 않은 경우 합격이 취소되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VIEW

숭실대학교 상담센터 안내(한국어, 중국어, 베트남어)

본교 국제처에서 게재한 상담센터 안내 내용을 공지합니다.
*원본 링크 : 
공지사항 – SSU:catch

 

숭실대학교 상담센터 안내(한국어, 중국어, 베트남어)

아래와 같이 숭실대학교 상담센터를 안내하니 많은 유학생 들의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1. 상담센터 운영 프로그램 (상세내용: 붙임1~3의 한국어/영어/중국어 리플렛 참조)
– 개인상담: 매주 1회, 총 15회가 진행되며, 상담주제는 정서, 성격, 진로, 적응, 대인관계, 자살사고, 자해, 학업, 정체성, 사랑과 성, 중독, 트라우마 등입니다.
– 개인/단체심리검사: 성격검사, 정신건강검사, 진로검사, 그 외 지능검사, 주의력 검사, 투사 검사 등을 진행합니다.
– 집단상담: 학기 초 혹은 방학 중에 개설되며, 매 회기 약 2-3시간 씩 최대 8회기까지 집단원들이 모여 서로의 생각과 느낌을 나누고 소통합니다.
– 성희롱 및 성폭력 피해상담
– 약물치료 지원
※ 개인의 신상 정보, 상담 내용은 모두 비밀이 보장됩니다.
※ 코로나19로 인하여 비대면 상담(전화 혹은 화상 상담)도 가능합니다.
 
2. 신청방법
– FUN시스템(fun.ssu.ac.kr)을 통한 신청 (관련 매뉴얼: 붙임4~6)
– 위급한 상황에서는 전화(02-820-0814)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상담센터 위치 및 운영 시간
– 위치: 교내 학생회관 504-2호
– 운영 시간: 월요일~금요일(학기중 9:00~17:30, 방학중 10:00~17:00)
– 연락처: 02-820-0814(상담센터), 02-820-0832(상담팀), 02-820-0843(양성평등팀)
– 이메일: counsel@ssu.ac.krpensees316@ssu.ac.kr
  공식홈페이지: https://counsel.ssu.ac.kr/——————————————————————————————————————————————————

崇实大学商谈中心介绍

下面介绍崇实大学商谈中心,希望广大留学生多多关注,积极参与。

1. 商谈中心运营项目(详情:请参考附件1~3的韩语/英语/中文介绍)
– 个人商谈:每周进行1次,共15次,商谈主题为情绪、性格、前途、适应、人际关系、自杀事故、自残、学业、本质性、爱情和性、中毒、心理创伤等。
– 个人/团体心理检查:进行性格检查、精神健康检查、前途检查、其他智能检查、注意力检查、投射检查等。
– 集体商谈:学期初或放假期间开设,每次约2-3小时,最多8次,集体成员聚在一起交流想法和感受。
– 性骚扰及性暴力受害商谈
– 药物治疗支援
※ 个人身份信息、商谈内容均有保密保障。
※ 因新型冠状病毒可进行非面对面商谈(电话或视频商谈)。

2. 申请方法
– 通过FUN系统(fun.ssu.ac.kr)申请(相关手册:附件4~6)
– 危急情况下请打电话(02-820-0814)。

3. 商谈中心位置及运营时间
– 位置:校内学生会馆 504-2号
– 运营时间:周一~周五(学期中9:00~17:30,假期中10:00~17:00)
– 联系方式:02-820-0814(商谈中心), 02-820-0832(商谈组), 02-820-0843(两性平等组)
– 电子邮件: counsel@ssu.ac.kr, pensees316@ssu.ac.kr
– 官方网站: https://counsel.ssu.ac.kr/

 

——————————————————————————————————————————————————

Thông báo về trung tâm tư vấn Đại học Soongsil

Trường đại học Soongsil xin thông báo về trung tâm tư vấn và mong các bạn sinh viên quan tâm sử dụng.

1. Chương trình tư vấn (Nội dung chi tiết: Tham khảo file đính kèm 1~3 Tiếng Hàn/Anh/Trung)
– Tư vấn cá nhân: Một tuần 1 lần, tổng 15 buổi. Các chủ đề tư vấn bao gồm cảm xúc, tính cách, nghề nghiệp, sự thích nghi, mối quan hệ giữa các cá nhân, tự tử, tự làm hại bản thân, học thuật, danh tính, tình yêu và tình dục, thuốc gây nghiện và chấn thương tâm lí.
– Kiểm tra tâm lý cá nhân/ tập thể: Kiểm tra tính cách, kiểm tra sức khỏe tâm thần, kiểm tra nghề nghiệp, kiểm tra trí thông minh, kiểm tra sự chú ý.
– Tư vấn nhóm: Được tổ chức vào đầu học kỳ hoặc trong các kỳ nghỉ, các thành viên trong nhóm tập trung khoảng 2-3 giờ mỗi buổi, tối đa 8 buổi, để chia sẻ suy nghĩ, cảm xúc với nhau.
– Tư vấn về quấy rối tình dục và bạo lực tình dục
– Hỗ trợ thuốc điều trị
※ Thông tin cá nhân và nội dung tư vấn được bảo mật.
※ Có thể tiến hành tư vấn trực tuyến do ảnh hưởng của dịch COVID (Điện thoại hoặc Video call)
 
2. Phương pháp đăng kí
– Đăng kí qua FUN system (fun.ssu.ac.kr) (File hướng dẫn: Đính kèm 4~6)
– Trong trường hợp khẩn cấp có thể gọi qua số điện thoại (02-820-0814)
 
3. Vị trí và thời gian
– Vị trí : Hội quán sinh viên phòng 504-2
– Thời gian làm việc : Thứ 2- thứ 6 (Trong kì học 9:00~17:30, Kì nghỉ 10:00~17:00)
– Điện thoại : 02-820-0814(Trung tâm tư vấn), 02-820-0832(Nhóm tư vấn), 02-820-0843(Nhóm bình đẳng giới)
– Email : counsel@ssu.ac.krpensees316@ssu.ac.kr
Trang chủ : https://counsel.ssu.ac.kr/

 

붙임: 1. 상담센터 리플렛(한국어) 1부
       2. 상담센터 리플렛(영어) 1부
       3. 상담센터 리플렛(중국어) 1부
       4. 펀시스템 매뉴얼(한국어) 1부
       5. 펀시스템 매뉴얼(중국어) 1부
       6. 펀시스템 매뉴얼(베트남어) 1부.  끝.

VIEW

2021학년도 1학기 논문 최종심사 결과 제출 및 영어논문 표절 검색 도구 사용 안내

2021학년도 1학기 최종심사 결과보고 일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1. 기간 : 2021년 4월 19(월) ~ 5월 28일(금)
    가. 코로나19로 인해 논문 제출 일정을 졸업이 가능한 일정으로 최대한 연기하였습니다.

          기한 내 미제출시 추가 접수가 불가하니 기한 내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논문 d-Collection 시 양식 오류로 인해 많은 어려움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논문 진행자들은 첨부하는 논문 양식[붙임8]에 꼭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2. 최종심사 결과보고 제출안내 (각 결과보고서 및 요지서 등은 모두 학과에서 취합합니다.)
    가. 공       통 : 최종심사 결과 보고서(EXCEL)[붙임1] ※학과에서 취합 후 기한내 공문제출

    나. 석사과정 : 석사학위청구논문심사 결과보고서[붙임 2], 심사요지서[붙임 4]   ※학과에서 취합 후 오프라인제출
    다. 박사과정 : 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결과 보고서[붙임3], 심사요지서[붙임4], 박사학위 청구논문심사일지 2차[붙임5],
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일지 3차[붙임6], 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 투표용지(5매)[붙임7] ※학과에서 취합 후 오프라인제출

 

 

3. 결과보고서 작성시 참고사항 안내

구분 내용 비고
최종심사 합격 2021-1학기 논문 공개발표 및 최종심사에
모두 합격한 자
최종심사 연기 2021-1학기 논문 공개발표 합격 후 심사를 진행하였으나,
심사위원에게 연기 판정을 받은 자
다음학기 논문 진행 시 공개발표가 면제됨.
심사비는 심사위원에게 지급됨
최종심사 미진입 2021-1학기 논문 공개발표에 합격하였으나,
심사위원에게 최종 심사를 받지 않은 자
 다음학기 공개발표부터 진행함
심사비 납부할 필요 없음

(기납부시 환불예정)

 


4. 해외 논문 표절 검색 도구 턴잇인(Turnitin) 활용 안내
    가. 영어 논문 작성시, 카피킬러 뿐만 아니라 본교에서 구독 중인 해외논문 표절 검색 도구인 턴잇인(Turnitin)으로 추가 검사
         1) 영어 논문 작성시, 카피킬러와 턴잇인 모두 검사
         2) 턴잇인 검사 후, 클래스포트폴리오 → 보기 → 다운로드 → 현재보기 선택/다운로드/출력 

         3) 턴잇인 검사 결과 출력 경로 :
              가) 클래스 포트폴리오 선택 →
                   

              나) 보기 선택 →
                   
             다) 다운로드 선택 → 라) 현재보기 선택
                   
    나. 접속방법 : 도서관홈페이지 → 검색 → 학술DB → Turnitin(턴잇인) 검색 (목록 중 82번째)

    다. 이용방법
          1) 교원은 직접 턴인잇 한국지사 계정 생성요청(koreasales@turnitin.com)
          2) 학생은 학교 이메일(ssu.ac.kr 혹은 soongsil.ac.kr)로 계정 생성 후 이용 (붙임 매뉴얼 참조)
    라. 턴잇인 사용 세부 문의 : 턴잇인코리아(02-6465-0280), 학술정보운영팀(02-820-0745)  

 


5. 추후 일정
    가. 논문 완본 제출 : 2021년 6월 23일(수) ~ 24일(목)

    나. 표절 검사 결과는 논문 완본 제출 기간에 제출(추후 제출에 대해 세부 안내 예정)
    다. 표절 검사
          1) 카피킬러 검사(국문 논문, 영어 논문 공통)
2) 턴잇인 검사 결과(영어 논문 작성시 추가)

 

 

6. 추가 안내 : 논문 d-Collection 시 양식 오류로 인해 많은 어려움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논문 진행자들은 첨부하는 논문 양식에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 1. 최종심사 결과 제출양식(EXCEL) 1부.
           2. 석사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보고서 1부.
           3. 박사학위 청구 논문 심사결과보고서 1부.
           4. 심사요지서(석, 박사) 1부.
           5. 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일지(2차) 1부.
           6. 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일지(3차) 1부.
           7. 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 투표용지 1부.
           8. 학위논문 양식틀(국문, 영문) 각 1부.
           9. 해외논문 표절 검색 도구 매뉴얼(교원용, 학생용)
         10. 턴잇인(Turnitin) 검사 결과 제출 표지 양식 각 1부
         11. 학위논문 작성을 위한 필수 안내서 1부. 끝.

VIEW
상단으로 이동

2021학년도 정시 신·편입생 합격자 안내

합격자 발표 : 2021.05.20.(목) 10:00

※ 관련 공지사항 →공지사항 바로가기

 


 

2021학년도 후기 신·편입생 수시모집 안내

– 원서접수: 2021.06.02.(수)~2021.06.11.(금)
– 전형일: 2021.06.25.(금)
– 합격자발표: 2021.07.16.(금) 예정
– 합격자등록: 2021.07.26.(월)~2021.07.27.(화)

관련 공지사항 →공지사항 바로가기

 


 

2021학년도 2학기 석·박사통합과정 지원 및 선발 안내

– 지원기간: 2021.06.07.(월)~06.25.(금)
– 발표일: 2021.07.23.(금) 학과 및 개별 통지
※ 관련 공지사항 →공지사항 바로가기

 


 

2021학년도 2학기 학·석사통합과정 지원 및 선발 안내

– 지원기간: 2021.06.07.(월)~06.25.(금)
– 발표일: 2021.07.30.(금) 학과 및 개별 통지

※ 관련 공지사항 →공지사항 바로가기

 


 

2021학년도 2학기 휴학, 복학, 전과, 재입학 신청 안내

※ 관련 공지사항 →공지사항 바로가기

 


2021학년도 1학기 강의평가(강의만족도) 안내

※ 관련 공지사항 →공지사항 바로가기

 


2021학년도 논문 원문파일 업로드(디콜렉션) 및 완본책자 제출 안내

– 학위논문 원문 파일 업로딩(디콜렉션): 2021.06.07.(월)~06.13.(일)
– 학위논문 완본 책자 및 서류 제출: 2021.06.23.(수)~06.24.(목)

※ 관련 공지사항 →공지사항 바로가기